펜들 코인이란 무엇인가요?

크립토터미널 CryptoTerminal
0

펜들 파이낸스는 리스테이킹(LSD) 분야의 선두 주자를 달리고 있습니다. 펜들(PENDLE)은 미래에 받을 수익을 지금 바로 토큰으로 만들어서 거래할 수 있게 해주는 차별화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펜들 파이낸스 코인

펜들 파이낸스의 핵심

펜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바로 수익을 토큰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을 스테이킹하는 경우 보통은 스테이킹에 대한 보상을 정해진 시점에 받을 수 있죠. 그러나 펜들에서는 해당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 것일까요?

펜들 파이낸스에는 원금과 이자가 각기 다른 토큰으로 구성됩니다. 이를 PT(Principal Token)와 YT(Yield Token)라고 하는데요.

  • 원금 토큰(PT): 예치한 기초 자산을 나타내는 토큰입니다. 만기가 되면 원래 자산으로 다시 바꿀 수 있습니다.
  • 수익 토큰(YT): 원금에서 발생하는 이자를 토큰화한 것입니다. YT를 보유하면 이자를 받거나, 시세 차익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펜들은 미래의 이자를 지금 당장 거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원하는 대로 고정 수익을 얻거나, 이자율 변동에 따라 자본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펜들 파이낸스 핵심

펜들 파이낸스의 성장

펜들은 LSD 붐을 타고 TVL이 $70M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펜들 파이낸스 V2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자본 효율성을 제공하며, 사용하기도 더 쉬워졌습니다.

펜들의 복잡한 구조 때문에 이를 완전히 이해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지만, 펜들 파이낸스가 제공하는 수익과 자본 효율적인 운용성으로 인해 사용자 및 예치 자산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펜들 코인 구매하는 방법

지금 펜들 코인, $PENDLE은 바이낸스나 바이비트, OKX 같은 세계적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요. 따라서 구매를 위해서 빗썸과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 USDT 출금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해외 거래소에서 입금한 다음 펜들 코인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