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샷이란?

크립토터미널 CryptoTerminal
0
스냅샷이란?

스냅샷(Snapshot)의 일반적인 의미는 특정 시점의 시스템 및 저장 장치의 상태를 기록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크립토에서 스냅샷이란 블록체인의 블록 높이를 기록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스냅샷에는 주소와 더불어 해당 주소의 잔고, 트랜잭션 내역, 메타데이터 등 가능한 모든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스냅샷은 보통 에어드랍을 진행하기 전 특정 조건을 판단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5 BNB 이상의 바이낸스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토큰이 분배되는 에어드랍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정 시점에 각 토큰 보유자의 지갑 잔고를 위한 스냅샷이 진행됩니다. 이후 5 BNB 이상을 보유한 지갑을 분류한 다음, 해당 지갑에만 신규 토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냅샷은 새로운 체인이 출시되는 하드포크 이벤트 전에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분리된 비트코인 캐시가 출시되기 전 블록 높이 478,558에서 스냅샷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해당 블록 높이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한 이들의 잔고에 비례하여 비트코인 캐시가 지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냅샷은 바이낸스나 바이비트와 같은 중앙형 거래소에서 런치패드, 런치풀, IDO와 같은 이벤트를 위해 사용자의 코인 잔고를 기록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각 스냅샷은 프로젝트의 규칙에 따라 진행되며, 임의의 시점에 랜덤하게 진행되는 스냅샷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