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벤트 참여자 세금 전액 지원 안내

크립토터미널 CryptoTerminal
0

최근 빗썸 이벤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종합소득세 과세예고통지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보상만 생각하고 이벤트에 참여했지만, 뒤늦게 과세 당국으로부터 세금을 청구 당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빗썸은 사용자들을 대신하여 세금을 납부해준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빗썸, 종합소득세 전액 지원 안내

빗썸 이용자에 대한 과세 예고

국세청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빗썸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종합소득세 과세예고통지를 발행했습니다.

빗썸은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가상자산 등의 보상이 소득세법상 기타소득에 해당하는지에 대해 과세 당국과 논의했으나, 최종적으로 약 202억원 가량의 과세 처분이 이루어졌습니다.

빗썸은 이용자들을 대신하여 202억 원을 대신 납부했으며, 개별 회원들에게는 추가로 약 190억 원의 세금이 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빗썸의 세금 지원 계획

빗썸은 기납부한 원천징수세액뿐만 아니라 추가로 고지되는 세액 190억원 전액을 회원들에게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조세심판청구를 통해 조세 불복 절차를 진행 중이며, 회원의 권리 구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을 통해 과세를 통보받은 사용자는 빗썸에서 제공하는 세무 상담 및 불복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전담 세무 전문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 지원받는 방법

세금 관련 상세 안내는 빗썸 조세지원팀을 통해 제공되며, 아래 이메일 및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tax_support@bithumbcorp.com
  • 전화: 1661-5566

해당 되시는 경우 세금 관련 공지를 확인하시고 과세 금액 지원 신청서를 통해 세금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