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스페이스 앤 타임 선물 거래 출시…AI·블록체인 융합 주목

크립토터미널 CryptoTerminal
0

바이낸스가 SXTUSDT’ 선물 계약을 출시했다. SXT 프리마켓 거래는 2025년 5월 2일 17시 30분(한국시간)부터 시작되며, 향후 현물 시장에 SXT가 상장되면 표준 선물 계약으로 자동 전환된다.

바이낸스, 스페이스 앤 타임 선물 거래 출시

바이낸스 STX 프리마켓 출시

바이낸스는 탈중앙화 데이터 웨어하우스 프로젝트 ‘스페이스 앤 타임(Space and Time)’의 토큰 SXT를 기초 자산으로 하는 ‘SXTUSDT’ 선물 계약을 프리마켓 형태로 출시한했다.

SXTUSDT는 USDT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USDⓈ-M 무기한 선물 계약으로, 최대 5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바이낸스 프리마켓의 레버리지와 유지 증거금 조건은 포지션 규모에 따라 최대 5배에서 1배까지 차등 적용된다. 

예를 들어, 5,000 USDT 이하 포지션은 10% 유지 증거금률이 적용되며, 80,000 USDT 초과 시에는 최대 50%까지 올라간다. 펀딩비는 4시간마다 정산되며 상·하한은 ±2.00%로 제한된다.

바이낸스 프리마켓이란?

바이낸스 프리마켓 계약은 거래량과 가격 변동성이 낮은 초기 거래 환경에서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한 장치다.

프리마켓 단계에서는 표준 시장 평균 가격(Mark Price) 대신 최근 10초간 거래 가격 평균을 활용해 실시간 마크 가격이 산출된다.

이는 변동성이 높은 초기 거래 구간에서 가격 왜곡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거래 기능은 표준 계약 전환 과정에서도 유지되며, 기존 주문이나 포지션은 자동으로 이어진다.

‘스페이스 앤 타임’ 프로젝트란?

SXT의 발행 프로젝트인 스페이스 앤 타임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해 스마트 계약과 AI 시스템이 온체인 및 오프체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분산형 데이터 웨어하우스다.

해당 프로젝트는 체인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아발란체 등과 협력해 웹3 생태계 전반에 신뢰 기반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특히 AI 에이전트가 직접 스마트 계약 데이터를 호출하고 검증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AI와 블록체인 간의 실시간 연결성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SXT는 이러한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데이터 쿼리 비용 지불 및 거버넌스 참여 등에 활용된다.

CryptoTerminal
비트코인 투자는 크립토터미널 과 함께!
Futuristic Icon
Tags

공유하기

#buttons=(확인) #days=(20)

본 웹사이트는 귀하의 브라우징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사이트 검색 개선 및 분석을 위해 귀하의 기기에 쿠키가 저장되는 것에 동의하게 됩니다.

또한, 이곳의 모든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목적이 아니며, 부정확하거나 사실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하기 전 직접 리서치를 진행하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게시물은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이곳의 광고 및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 주체에게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및 동의